융융이'Blog

[용어]클라우드의 공개 범위(Public, Private, HyBrid) 본문

System_Engineering/네트워크

[용어]클라우드의 공개 범위(Public, Private, HyBrid)

바로퇴장 2020. 7. 7. 19:15
반응형

클라우드의 공개 범위에 따라 Public Cloud(퍼블릭 클라우드), Praviate Cloud(프라이빗 클라우드), Hybird Cloud(하이브리드 클라우드) 로 나눠집니다.

Public Cloud(퍼블릭 클라우드)

아마존이나 구글, 마이크로소프트 등 서비스 제공자에게서 서버나 스토리지를 제공받아 PaaS같은 개발환경이나 SaaS에 해당하는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하는 것을 통칭해서 퍼블릭 클라우드라고 합니다. 즉, 클라우드로 Billing 서비스를 붙여 제공자가 사용자에게 사용량에 따른 요금을 부과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. 이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인터넷을 통하여 자유자재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
Private Cloud(프라이빗 클라우드)

프라이빗 클라우드는 퍼블릭 클라우드와 다르게 내부 사용자들끼리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. 주로 대기업이나 데이터센터 등 내부 망이 갖춰진 회사에서 사용됩니다.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이용하여 회사 개발자들에게 원할한 개발환경과 서비스 환경을 제공해주며, 다른 부서 직원들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하여 내부 통신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. 주로 OpenStack을 통해서 직접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축하거나 Vsphere, Window Server 제품을 이용합니다.

Hybrid Cloud(하이브리드 클라우드)

퍼블릭 클라우드와 프라이빗 클라우드 기술 둘 다 접목시켜 클라우스 환경을 구축한 서비스를 말합니다.

반응형
0 Comments
댓글쓰기 폼